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생활개선천안시연합회, 핵심회원 심화교육 개최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생활개선천안시연합회, 핵심회원 심화교육 개최
분류 보도
부서명 농촌지원과 등록일 2019-07-10 조회 51
첨부
 
- 생활개선회 5대과제 실천 역량강화 기회 마련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와 생활개선천안시연합회(회장 최경희)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태안의 한 연수원에서 핵심회원 심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심화교육은 생활개선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연합회 및 단위회 임원을 대상으로 농촌여성의 능력개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조직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농촌여성의 사회적 역할과 소통 리더십 등에 대해 토의하고 질의응답으로 궁금증을 해소하며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직접 강단에 서서 자유발언으로 영농활동, 가정생활, 여성단체활동 등에 대해 회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개회식 이후에는 ‘깨끗한 농촌을 위해 1회용품을 줄입시다’라는 주제로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해 일상생활에서 종이컵 대신 일반컵을 사용하기로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경희 연합회장은 “회원들이 농촌지역 발전을 위해 훌륭한 핵심리더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농촌여성들이 농업보조자에서 전문농업인으로 더 성장하면 농가소득 또한 자연스레 향상될 것이고, 앞으로 생활개선회도 천안 농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밑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개선천안시연합회는 지난 1988년을 시작으로 현재 1연합회, 13단위회, 4학습동아리에 95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농업기술 및 경영능력 배양, 도농교류, 우리 쌀 소비촉진 홍보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농촌지원과(☎041-521-2964)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