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통합사례관리 교육
분류 보도
팀명 복지정책과 등록일 2019-11-15 조회 328
첨부
 
-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의 역량 강화로 시민 체감 복지서비스 제공

천안시는 15일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맞춤형복지팀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침 및 통합사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사회통합돌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침, 통합사례관리를 직원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진행됐다.

저출산 고령화로 발생하는 양육, 돌봄, 고독사의 문제 등 신사회적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는 마을공동체 가치를 회복하기 위해 읍면동을 공공복지서비스 플랫폼 기능으로 강화하고 지역사회 중심 주민주도 복지서비스 제공기반을 구축한다.

통합사례관리는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들에게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에서 복지정책과 업무담당팀장이 사업지침에 대한 설명했으며, 중앙대학교 김성천 교수가 사례관리의 이해, 초기상담의 이해와 실습, 사정의 이해와 실습, 개입목표 설정과 실습 등 이론에 대해 강의했다.

강재형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복지정책과(☎041-521-5349)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