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행복드림체험학교 시즌3 운영
분류 보도
팀명 교육청소년과 등록일 2020-01-14 조회 165
첨부
 
- 방학 중 돌봄 필요한 청소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천안시와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 천안남산초등학교(교장 정석훈)와 함께 ‘마을과 함께하는 행복드림체험학교’시즌 3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드림체험학교는 지난해 전국 우수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으로 선정됐으며, 올해도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선호도를 얻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체험학교는 남산초등학교 1~4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지난 13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2월 14일까지 공예체험, 보드게임, 미술체험, 생태체험, 사진촬영체험, 집단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에서 지원하며,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은 동심협동조합(사무국장 고재안)에서는 운영하는 등 지역 내 기관이 함께 연계해 청소년 육성 지원에 나선다.

심해용 천안시 교육청소년과장은 “방학 중 청소년 돌봄을 지역사회 차원에서 돕는다는 것은 매우 선진적인 프로그램”이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교육청소년과(☎041-521-5308)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