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2024 천안 K-컬처박람회 5. 22(수) ~ 26(일), 독립기념관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클러스터 업무 협약
분류 보도
팀명 보건정책과 등록일 2020-10-29 조회 227
첨부
 

  - 기반조성을 위해 숙박·외식업소 7개소, 우선예약과 할인 시스템 등 구축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29일 의료관광 활성화 일환으로 숙박·외식업소 7개소와 의료관광 클러스터 기반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숙박·외식업소 7개소는 소노벨 천안, 신라스테이, 오엔시티호텔, 고향산장, 육화미, 풀리, 화수목으로, 협약식에는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각 숙박·외식업소들은 이번 협약에 따라 천안시를 방문하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만족도 향상과 유치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외국인 의료관광객 대상 우선 예약과 할인 시스템 등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 선호도가 높은 전통음식 제공과 청결·위생관리, 최고의 서비스를 위해서도 노력하기로 했다.


  시는 협약기관 연계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외국인을 위한 안내표지판, 메뉴판 번역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코로나19 종식 후 높아진 한국의료시스템에 대한 기대감으로 해외환자유치사업이 이전보다 더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기회를 선점하기 위해 기반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보건정책과(☎041-521-5919)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