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시, 안전 귀가앱 ‘천안 안심홈’ 서비스 시행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안전 귀가앱 ‘천안 안심홈’ 서비스 시행
분류 보도
팀명 정보통신과 등록일 2021-02-23 조회 78
문의처 041-521-5196
첨부
 

  - 23일부터 누구나 다운받아 안전한 밤길 귀가하세요!

천안 안심홈 메인화면

 

 



천안 안심홈 서비스 단계별 흐름도

 

 


 

천안시는 시민들의 안전 귀가를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폰 앱 천안 안심홈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천안 안심홈은 어린이, 여성, 노약자 등 안전 취약계층의 늦은 밤 안전귀가를 돕고 각종 사고·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앱 서비스이다.

 

천안 안심홈앱은 누구나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바로 안심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위급상황이나 비상상황이 발생할 경우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긴급호출버튼 클릭만으로 긴급신고가 가능하다.

 

신고하면 스마트폰의 위치정보가 도시통합운영센터로 즉시 전송되고, 도시통합운영센터는 신고자의 위치와 인근 CCTV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상황파악 및 상주 경찰 전파로 24시간 시민 안심망을 구축하게 된다.

 

특히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경찰의 신속한 출동을 가능하게 해 현행범에 대한 검거율이 높고 구조지원 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안 안심홈은 천안아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의 추가서비스로 공동생활권인 아산지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천안 안심홈을 검색해 내려받으면 된다.

 

심해용 정보통신과장은 천안 안심홈은 시민의 안전한 귀가를 지원하는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안전서비스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위급한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정보통신과(☎041-521-5196)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21-01-08 1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