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분류 보도
팀명 복지정책과 등록일 2021-11-26 조회 230
문의처 041-521-5341
첨부
 
- 4년차 사회보장 분야 실천계획인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천안시는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상돈, 민간위원장 대행 문명희, 이하 협의체)가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이하 시행계획)의 심의를 위한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계획은 ‘더 큰 복지, 시민이 행복한 천안’이라는 목표 아래 수립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근거한 4년차 실천계획인 복지, 주거, 고용, 보건 등 사회보장 분야 6개의 추진전략과 32개 세부사업을 담고 있다.

주요 세부사업으로 △치매·정신건강 거점기관 운영 △천안시민 복지권 보장지수 개발 및 관리 △고용 취약계층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연계 △취약 위기가정 기초생활 지원 △다함께 돌봄사업 확대 운영 △청년센터 조성 등이 포함됐다.

천안시와 협의체는 지난 10일부터 시행계획을 누리집(홈페이지)에 공개해 지역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실무분과를 비롯한 실무협의체·대표협의체 위원과 충남사회서비스원의 사전 검토 후 22일 개최한 실무협의체 논의를 거쳐 수정사항을 반영해 대표협의체에 상정했다.

이번 회의는 민간·공공기관대표와 세부사업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행계획에 대한 검토와 질의응답, 기타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및 사회보장 추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민·관협력 기구로, 사회보장을 제공하는 공공·민간의 기관·시설·단체 간 네트워크 강화 필요성에 의해 구성됐다.

앞으로 시는 이번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4기 중장기계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5기 계획 수립 시 결과를 반영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지역복지 핵심인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시·읍면동 협의체를 위한 유기적인 민관네트워크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협의체를 중심으로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시행·모니터링해 지역 주민에게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