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천안시민의 쉼공간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개관
유태영 생활정보

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일정한 시설과 전문 인력을 갖추고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복지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을 말합니다. 여기서 지역사회복지란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지역사회 차원에서 전개하는 사회복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천안시에서는 이전에 노인, 여성, 청소년 등 대상층을 나누어 사회복지관을 운영해 왔는데요. 천안시는 지난 11일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식전행사로 퓨전 성악 유카리스 싱어스의 공연을 하였습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시민들의 숙원사업인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을 개관하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복지관이 앞으로 시민과 더불어 나누고, 함께 누리고, 서로 소통하는 복합공간으로의 역할을 담당하길 기대한다"라고 하였습니다.



어린이, 장애인 등 시민대표가 무대와 나와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을 맞아 퍼포먼스로 사랑의 하트를 만들었는데요. 하트 안에는 아름다운 만남, 즐거운 동행, 가치로운  행복, 소통과 나눔, 배려와 존중, 신명 나는 문화, 편안한 쉼공간, 복지 공동체,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 등의 단어가 적혀져 있었습니다.



관객석에는 행사 진행 전 나누어 준 하트를 손에 들어 화답을 하였습니다.



구본영 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천안시의원, 천안시복지시설·단체장 등 주요 내빈이 참여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 및 기념촬영을 하였습니다.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은 동남구 삼룡동(천안대로 361)에 총 건립비 384억을 들여 대지 1만7284㎡, 연면적 1만3082.49㎡, 건축면적 2097.43㎡, 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2018년 11월 준공하였습니다.



1층에는 쉼, 여유 사무실, 상담실, 자원봉사자실, 회의실, 부설 장애인 주간보호 센터가 있습니다.



2층에는 학습, 상상 프로그램실(201~211), 쉴만한 물가, 강당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에어바운드로 있었습니다.



3층에는 발전, 도전 프로그램실(301~313), 정보화 교육실(1~2)이 4층에는 개발, 비전 프로그램실(401~411), 요리교실, 정보화 교육실(3)이 있었습니다.



5층에는 문화, 여가 프로그램실(501~506), 카페, 탁구장, 포켓볼장이 있었습니다.




천안 시민 누구나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복지,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통해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한 생활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오은정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