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건강한 두부요리 초당골 순두부
미니넷 먹거리추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한 음식에 대한  관심도 커져갑니다.  그래서  외식을 할때도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정성스레 만든 음식에 더욱 관심이갑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은  콩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각원사의 식당 초당골 순두부입니다.



초당골 순두부

041-556-5182

충남 천안시 동남구 각원사길 153

메뉴 순두부 정식 8천원, 청국장 정식 8천원 등




이곳은 천안시에서 엄선된 식당을 모아 소개하는 천안 맛집이기도 합니다.  천안 맛집 리스트는 천안시청 '천안맛집'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cheonan.go.kr/prog/hotFood/tour/sub03_08/list.do





각원사를 찾을때면  주변에 맛있고 건강한 식당이 많아 어디를 갈까 고민했는데 오늘은 기존에 많이 먹던 산채나물보다는 콩요리가 먹고싶어 선택했습니다.   단백질도 섭취할 수 있고 건강관리에도 좋아 다이어트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인기 좋은 다양한 콩요리를 맛볼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면 순두부, 청국장, 생콩비지, 두부 전골 등 콩요리에 코다리 정식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두부전골을 제외하면 1인분씩 주문이 가능하니 가족, 친구와 방문해 취향대로 주문해 먹으면 좋을듯합니다.




사실 8천원짜리 식사라 큰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한상 푸짐하게 차려져나와 깜짝 놀랐습니다. 반찬 하나하나도 가공식품이 아닌 자연식품 위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청국장입니다. 꿈꿈한 냄새때문에 집에서 먹는게 꺼려지는데 이렇게 밖에서 먹으니 냄새신경쓰지 않고 먹을수 있습니다. 거기에  걱정하는 청국장의 냄새가 거의 없어 초보자도 먹기 쉬워보입니다.





함께 간 지인이 주문한 콩비지지개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콩 요리를 맛볼수 있는 메뉴입니다.





두부를 만들면서 나오는 콩비지도 이렇게 따로줘서 찌개에 넣어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따로 모두부를 주문할까 고민했는데 고민할 필요 없이 그냥 두부김치가 나옵니다.





더운 여름날이지만 이열치열 뜨끈한 국물 요리는 포기 할수 없죠? 특히나 이런건 집에서 먹기엔 너무 더우니  천안시에서 추천하는 천안 맛집에서 편하게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무더위에 지쳐 입맛이 없다구요? 천안에는 맛과 건강을  챙기는 천안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건강한 한끼 먹으며 미식여행 어떠세요?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송지문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