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1년 5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5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04-30 조회 711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1_천안사랑소식지_5월.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5월호입니다.

첫 표지는 아이들이 시청 홍보관 자유낙서판에서 그림을 그리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2면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 인사가 있습니다.

3면은 목차이며 4면에서 7면까지는 지난 달에 있었던 천안시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4면과 5면입니다.
천안의료원과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 대응 업무협약체결, 천안 제5일반산단 확장 승인고시, 지방세 체납액 1분기 102억 원 징수, 4개 도로교통망 개선계획수립으로 불당동~성황동간 동서 관통로, 종합운동장 사거리 동서간 지하차도, 번영로 남북간 지하차도, 탕정1지구 연결도로에 대해 수록되어있습니다.

6면과 7면은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를 위한 수당 인상, 저출산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한 인구정책 시행계획, 주택우선공급기준 6개월에서 1년으로 강화, 중앙시장 주차 빌딩 개장, 공동주택 시공사와
천안지역건설업체 참여에 대한 업무체결 등에 관한 소식이 있습니다.

8면과 9면입니다.
어린이들의 놀 권리와 행복할 권리를 실현할 수 있는 천안의 공인 받은 어린이 놀이시설 천안어린이꿈누리터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준비되어있으니까요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누리집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10면과 11면입니다.
남산도시재생 어르신 일자리 복지센터가 개관되어 1층 카페, 2층 사업운영팀, 공동작업장,
3층 건강생활누리관, 4층 옥상 정원과 텃밭 등 각 층마다의 운영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2면과 13면입니다.
수업혁신 사례 공모전에 당선된 복자여고 백건영, 천안청당초등학교 박성광 선생님 수업 각각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4면과 15면입니다.
천안에서 하루를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밀레니엄숲을 산책한 후 천안예술의전당 공연장과 미술관을 둘러보고 어사 박문수 묘가 있는 은석산까지 돌아본 후 주변의 맛집에서 배를 채우면 하루를 행복하게 마무리할 수 있답니다.

16면에서 17면입니다.
이 페이지는 아우네 공동체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병천면에 있는 마을기업인 아우네공동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억과 평화를 위한 1923 역사관, 게스트하우스인 쉼플스테이 등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18면과 19면에 수록된 내용입니다.
계절의 여왕인 5월에 가볼만한 캠핑장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역사와 자연이 함께하는 독립기념관 캠핑장,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원이 있는 태학산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저수지를 끼고 있어 볼거리가 많은 천안시 국민여가캠핑장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20면과 21면입니다. 성정2동 행복키움지원단과 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이 협업하여 거동이 불편하신
어른들을 위해 IOT의 기기를 설치하여 도움을 주는 우리동네 안전 울타리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22면과 23면은 러브 펫 공간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반려견 양육가구가 증가하였으나 시민들의 반려견 안전관리, 인식 부족으로 반려동물 관련 사건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페티켓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24면입니다. 냉이는 콩가루와, 달래는 돼지고기, 두릅은 소고기, 쑥은 쌀 또는 브로콜리와 함께 먹는다면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고 합니다.

25면은 상속의 순위, 한정승인, 유류분 반환청구권 등 상속에 관한 법률이 적혀있습니다.

26면에서 29면까지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주는 시민알림터입니다.

26면 27면입니다. 저소득층 한시적 생계비 지원, 시민안전보험 소개, 미리 납부된 자동차세 환급신청 방법,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 직불제 신청 안내, 축구경기 5월 일정 등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충청권 주류업체인 맥키스컴퍼니의 생산품 소주「린」이 우리 지역에서 한 병 판매될 때마다
5원씩 성금을 적립하여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전달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28면 29면엔 예산 절감방안에 대한 시민들의 제안을 시청회계과에서 받는다고 합니다.
두정도서관에서는 전집?그림책상자를 빌려드린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30쪽은 여의주게시판 입니다. 천안 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에게 취업을 지원해 주는 사업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31면은 음악총체극 아우내 공연, 삼거리 토요상설무대에 대한 문화소식이 있습니다. 더불어 중앙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한비야 작가의 ‘함께 걸어갈 사람이 생겼습니다.’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으로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동참, 부동산투기 근절 결의 등 의원들의 활동에 대한 내용 설명과 사진이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34면은 유아숲 체험원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스케치 되어있고, 35면은 지난 4월호 ‘그리다’에 당첨된 분들의 사진이 있습니다.

제일 뒷표지는 4월17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안전속도 5030’과, 5월11일부터 시행하는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위반시 과태료 인상 등의 정책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5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