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추천여행기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이지현
구분 추천여행기
제목 행복한 추억이 한아름! 태학산산림치유센터 힐링프로그램


지난 3월 정식개관핸 태학산산림치유센터는 천안시민의 떠오르는 힐링플레이스입니다. 전문산림치유사와 함께하는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60세이상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맞춤형 힐링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태학산치유센터 힐링프로그램 예약은 천안시통합예약시스템을 이용합니다. 

선착순 마감되며 체험비는 모두 무료입니다. 

자연으로 돌아가 숲으로부터 치유받는 시간! 태학산자연휴양림에서의 하루를 소개합니다.  



천안시통합예약시스템 

https://www.cheonan.go.kr/prog/experience/all/ORG004/sub03_01/list.do






태학산산림치유센터 치유프로그램



주말프로그램-아이좋아 추억 숲 

5세이상~초등6학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프로그램'은 주말에만 운영됩니다.

2시간 프로그램 중 1시간은 아이와 부모가 따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엄마,아빠와 아이 모두 온전히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남은 1시간은 온가족이 함께 모여 가족숲속놀이,걷기 명상, 해먹 등 다양한 숲체험으로 추억을 쌓는 알차고 즐거운 체험입니다. 



- ‘추억 꼭꼭숲’

예로부터 우리 나라는 태교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만큼 자연 안에서 뱃속의 아이와 함께 교감하고 힐링하는 시간! ‘추억 꼭꼭숲’은 출산예정부부를 대상으로 숲속 태교체조, 태담 나누기, 다도체험을 하며 뱃속의 아이와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추억 행복숲 

60세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건강박수,아로마 마사지,햇빛 샤워를 진행하며 추억 행복숲은 주차장에서부터 시민들을 맞이하며 치유의 숲까지 함께 올라오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같이가치 추억 숲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들도 잠시 학업에서 벗어나 숲에서의 힐링이 필수! 오감 트레킹, 스트레스 날리기, 해먹 명상을 함께 하며 공부는 잊고 신나게 뛰어놀고 마음껏 자연의 품안에서 치유받는 시간을 갖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문자격증을 가진 산림치유사와 함께 합니다. 저는 가족과 함께 하는 아이좋아 추억 숲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요. 2시간 프로그램 중 1시간은 아이들과 떨어져 각자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에 아이 담당 치유사, 부모님 담당 치유사 그리고 마지막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치유사까지 모두 세분이 함께해주었습니다. 





5세이상~초등학교6학년 이하 대상으로 진행되는 가족프로그램! 

참가한 어린이들은 태학산의 숲에는 어떤 친구들이 있는지 , 숲에서는 어떤 활동을 할까 ?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선생님과 이유기를 나누며 숲으로 향합니다. 






태학산 숲은 곳곳에 평상, 벤치 등 편의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이들 프로그램은 시원한 나무그늘 아래의 평상에서 진행됩니다. 피톤치드가 가득~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숲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숲과 관련된 동화책을 읽습니다. 














아이들은 숲을 탐색하면서 자연물을 주워 커다란 나무를 꾸며보기도 하고, 루페로 자연물을 자세히 관찰해보는 오감체험 활동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곤충, 식물 등 숲과 한발짝 더 가까워 지는 경험을 합니다. 








가지고 온 자연물을 탐색해보는 시간입니다. 돋보기를 가지고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인데요. 평소 흔하게 보던 솔방울, 나뭇잎, 나무 껍질도 새로이 보입니다. 새로운 시각이 늘어나는 만큼 아이들의 몸과 마음은 더욱 쑥쑥 자라나겠지요. 







부모님들도 숲에서 천천히 산책하며 그저 스쳐지나가는 풍경에 지나지 않았던 숲의 풍경을 새롭게 바라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나무의 특성, 풀의 이름을 알아보며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습니다. 치유센터 뒷편에 마련된 스트레칭존에서는 요가매트를 깔고 숲을 마음껏 느끼며 명상하는 시간까지 가졌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5월 '단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창포도 직접 만져보고 냄새도 맡아보는 시간도 있었는데요. 

우리나라의 세시풍속을 자연물과 함께 배워보니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우리나라의 명절문화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자자리를 옮겨 넓은 매트를 깔고 참여 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앉아 함께 자연물 활동을 시작하는데요.

이번에는 엄마,아빠,아이들이 모두 함께 채취한 자연물로 예쁜 머리띠를 만들어 꾸며보고 인증샷도 찍습니다. 

아빠머리에 나뭇잎도 달아주고, 엄마 머리에 꽃머리띠도 해주면서 사랑과 추억이 쌓여갑니다. 







편백나무칩에 싸인펜으로 자유롭게 그림도 그리고 색칠도 하면서 공깃돌을 만들어 봅니다.

직접 만든 공깃돌로는 가족대항 공기시합이 있었습니다. 승패와 상관없이 웃음이 가득했던 현장! 

부모님도 동심으로 돌아가 열정적으로 공기에 집중해보고, 아이들도 재미있는 코끼리공기놀이도 해보면서 즐거운 프로그램이 끝이 났습니다. 






치유센터 바로 아래에 태학산숲체험원도 있으니 치유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이 마음껏 몸으로 놀 수 있게 해주셔도 좋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치유프로그램으로 온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한아름 선물받은 시간이었습니다.

가족프로그램, 태교프로그램, 시니어프로그램,청소년 프로그램까지! 각 대상별 맞춤 힐링프로그램이 있는 태학산산림치유센터 치유프로그램으로 힐링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3-28 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