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이렇게 즐기세요!
이지현 생활정보 등록일 2023-12-04

external_image




추운 것보다 차라리 폭염이 낫다고 할 정도로 겨울나기를 힘들어 하는 저입니다만,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따뜻하고, 가장 설레이는 날이 있습니다. 바로 크리스마스죠!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에 반짝이는 트리 앞에서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카드를 주고받는 따뜻한 시간. 

크리스마스는 왜인지 늘 설레임이 가득 합니다. 

천안에 사는 저는 12월이 시작되면 '크리스마스 기분'에 푹 빠져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때문이죠!

벌써 8년째 12월초~ 크리스마스까지 온통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장식과 공연, 이벤트로 사람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이게 합니다. 

올해는 신부동 문화거리일대에서 열리는데요. 12월 2일에 있었던 개막식과 점등식, 축제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external_image





이번 제8회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는 처음으로 신부동 문화거리일대에서 열립니다. 몇년간 명동거리에서 열렸지만, 균형발전을 위해 신부동에서 열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천안 분들이라면 위의 사진만 봐도 입구가 어디인지 아시겠죠?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포스터 입니다. 

이번 행사는 '조인나우'라는 어플을 다운 받으면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조인나우'를 다운받으시면 천안 크리스마스축제가 바로 검색되어 '조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와 행사의 공지사항과 리플렛, 행사장지도, 그리고 현장에서 어플에 접속하고 있는 시민과 함께 하는 실시간 게임과 사진콘테스트, 인기투표 등 축제의 다양한 면모를 즐기고 확인할 수 있으니 신부동 문화거리에 가신다면 '조인나우'! 꼭 다운받으셔서 천안세계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external_image


개막식과 점등식은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신부문화공원에서 열렸습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 공원은 '담배공원'이라는 오명이 있었지만 이번 축제를 통해 오명을 벗고 문화의 거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불과 몇년전과 비교해도 지금의 모습도 엄청나게 좋아진 것인데요!

아직 갈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청소를 끊임 없이 해도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환경도 바뀌지 않는 법이니까요. 기호식품인 담배이지만, 꽁초를 아무데나 머리거나, 침을 뱉는 등 남에게 피해를 줘서는 안되겠죠? 

신부동이 젊음의 거리, 아름다운 문화의 거리가 되기 위해선 우리 모두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개막식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있었는데요. 

하모나이즈, 잼스틱, 퓨전국악 휴, 단테 등의 다양한 공연이 있었고, 천안시 팔씨름협회의 고등부 챔피언이 나와 팔씨름 대회도 했습니다. 

신부동에 팔씨름 체육관도 생길거라고 합니다! 




external_image


점등식과 동시에 12월 2일 오후 7시 경 신부동 일대가 반짞이는 크리스마스조명으로 환하게 빛이 났습니다!

이제부터 신부동 문화거리 일대는 크리스마스까지 3주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게임, 포토존으로 더욱 활기를 띌 것입니다. 

거리가 정말 정말 예쁘게 꾸며졌고, 발걸음마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하여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게임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예전에는 한국의 이 수많은 간판들이 흉물이라고 외국 기사에까지 난 적이 있는데요.

깜깜한 밤을 밝히는 불켜진 수많은 간판은 이제 '한국의 야경'풍경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오히려 이색적이고 멋져보이기까지 하죠. 거기에 크리스마스조형물까지 함께하니 더욱 예뻐보이지 않나요? 




external_image


신세계백화점을 건너편에 둔 대로변 인도에도 조형물은 설치되었습니다. 가로수 나무에까지 반짝이는 조명이 설치되어 정말 '크리스마스기분' 제대로 입니다 .





external_image



천안시 세계크리스마스축제 시그니처! 이 선물상자 조명이죠.

이번에도 설치가 되었습니다. 신부동문화거리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있습니다.

너무 예쁘니 인증샷도 꼭 찍어보세요.

앞서 말씀드린 '조인나우'어플에 들어가시면 '사진콘테스트'메뉴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꼐 올리면 매주 10명을 선정하여 1만원 기프티콘을 핸드폰으로 보내준다고 하네요!! 

예쁜 인증샷도 남기고~ 1만원 기프티콘도 꼭 ! 받아가세요 ^^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그리고 거리를 걷다보면 7개의 이벤트가 있는 이벤트존이 있는데요. 곳곳에서 다양한 게임을 통해 미션을 완료하면 도장을 받고 선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게임도 즐기고 선물까지 득템하고! 천안 크리스마스축제! 꼭 가야겠죠?

게임은 윳놀이 맞추기, 제기차기 차기, 손가락 튕기기, 주사위 등등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것들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었습니다 .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또 이번 크리스마스축제에서는 신부동문화거리 일대 상가에서 1만원 이상 구매를 한 영수증을 인증하면 선물이 증정되었는데요!

인증은 '조인나우'어플을 통해서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1만원이상 구매 인증을 하시고 선물을 받아가셨는데요. 축제를 통해 인근 상권의 경제활성화가 톡톡히 된다는 것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external_image



그냥 걷는것 만으로도 너무나 힐링이 되는 아름답게 변화한 신부동문화거리~

꼭 가보세요. 화려한 크리스마스조명이 너무 예쁘답니다 .


external_image


그리고 아라리오광장쪽으로 가시면 신세계 백화점 벽면에 미디어파사드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천안시의 풍경과 영상물이 하얀 벽면을 화려하게 수놓습니다.

아라리오광장 미디어파사드는 12월 1-3일, 8-10일 오후 18시~21시에 운영됩니다. 




external_image



아라리오광장 미디어파사드를 감상 후 길건너로 바라본 신부동일대의 모습.

화려한 조명으로 꾸며진 모습이 신부동과 어우러져서 정말 예쁘지 않나요?



external_image



곳곳에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추억을 남기기에도 너무 좋으며, 커플들의 데이트장소로,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는 장소로, 부모님과 산책하며 멋진 사진을 찍기에도!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축제도 즐기고 경품도 받아갈 수 있는 기회가 무궁무진하니~


신부동문화거리 일대에서 열리는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2-19 2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