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공지사항

천안뉴스 25회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천안뉴스 25회
부서명 공보관 등록일 2014-08-26 조회 2046
첨부
201512081008121449536892648913292.jpg
201409031106021409709962003112111.wmv

1. 헤드라인

◎ 지난 18일 구본영 천안시장의 두 번째 ‘시민과 대화의 날’ 행사가 열렸습니다.  시민과의 대화에서 제기된 민원내용은 해당부서에서 심도 있게 분석, 검토해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부서장책임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지난 20일 2014 을지연습 실제훈련이 있었습니다. 군부대, 경찰서 등 12개 기관     단체가 참가한 이번 을지연습에서는 독립기념관 피폭 상황을 가상해 단계별 대응태세를 점검하는 훈련이 실시되었습니다.

◎ 인천아시안게임 성화가 지난 21일 천안에 도착했습니다.  인도 뉴델리에서 채화한 성화는 지난 8월 13일부터 국내 성화 봉송의 대장정을 시작해 21일 천안시청 버들광장에 안치된 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 웰빙 바람을 타고 쌈채소, 요즘 아주 인기가 높은데요. 고려인삼이 고품격 쌈채소로 변신을 했습니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신소득 작목 육성방안으로 ‘새싹삼’을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 지난 22일 유관순체육관에서 남녀새마을 지도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2회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를 개최했습니다.


2. 오프닝

더위가 한 풀 꺾였습니다. 가을이 성큼 다가왔고요..밤에는 제법 쌀쌀하기도 합니다.
교황이 다녀 가시고 우리 사회 많은 곳에 종교를 떠나서 그 울림이 아직도 크게 남아 있는 듯 합니다. 불행을 겪고 절망에 빠져있는 분들, 그리고 사회 곳곳에 낮은 곳에서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분들에 대한 우리의 사랑만이 모두에게 희망임을 가르친 한국 방문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혹시 너무 빨리 잊어버리는 것이 습관이 되어있는 우리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기억하고 위로하고 또 고쳐서 좀 더 살기 좋은 세상이 된다면 그것이 바로 희망이 아닐까요?


3. 뉴스기사

 

1. 소통행정 핵심 두 번째 ‘시민과 대화의 날’ 운영

지난 7월 15일에 이어 구본영 천안시장의 두 번째 ‘시민과 대화의 날’
행사가 지난 18일 열렸습니다.
자막> 두 번째 ‘시민과 대화의 날’ 운영

이날 시민들이 건의했던 주요사항은 경로당 및 노인종합복지관 운영 개선방안, 불법 증축 및 대수선 다가구주택의 양성화 방안,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이었습니다.
자막> 경로당 및 노인종합복지관 운영 개선방안 등 다양한 의견 제시

특히 호텔업에 종사하는 이모씨는 국내외 여행사에 외국인 1인당 1만원씩 출국납부금을 지원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것을 제안했고  배석했던 문화관광과장은 지원 대상을 외국인뿐만 아니라 내국인 관광객까지 포함해야 할 것이라며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세부계획을 수립해 관광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막> 시민들의 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방안 마련

한 편, 지난 7월 15일 시민과의 대화에서 접수되었던 13건은 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한 후 처리계획 등을 명시해 7일 이내에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한 바 있습니다.
자막> 지난 7월 13건 처리계획 명시해 7일 이내에 민원인에게 통보

매월 15일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은 시 홈페이지 또는 전화 521-5333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천안시 발전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립니다.
자막> 참여문의: 521-5333 또는 홈페이지 신청

 

 

2. 2014 을지연습

우리 천안의 국가 중요문화재 시설인 독립기념관이 피폭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지난 20일 있었던 2014 을지연습에서 독립기념관 피폭상황을 가상해 관계기관의 협조체계와 피해복구 등 단계별 대응훈련이 실시되었습니다.
자막> 2014 을지연습

이 날 실제훈련이 개최된 독립기념관에는 천안 시장을 비롯해 12개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하고 소방차, 구급차, 각종 복구장비와 군장비가 함께 동원되었습니다.
자막> 12개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 명 참석

비상사태 발생시 단체별 역할분담과 함께 실제훈련을 통해 전시, 재난 대응능력 및 사태수습능력을 높이는 훈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막> 재난 대응능력 및 사태수습 능력 높이는 훈련

구본영 시장은 독립기념관 피폭을 가상한 훈련에서 신속한 복구와 수습능력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국가중요시설이 위치한 군사전력의 요충지 천안인 만큼 어느 지역보다 완벽한 비상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막> 군사전력의 요충지 천안, 완벽한 비상대비태세 강조

 

 

3. 2014 인천아시안게임 성화 맞이 행사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이 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인도 뉴델리에서 채화된 성화는 우리나라 강화 마니산 참성단에서 채화한 성화와 합화되어 지난 8월 13일 국내 성화봉송의 대장정을 시작해 21일 천안에 도착했습니다.
자막> 2014 인천아시안게임 성화 맞이 행사

오후 4시 신부동 대림아파트를 시작으로 천안종합터미널, 방죽안 오거리, 천안역까지의 주자봉송을 거쳐 오후 5시경 천안시청 앞 버들광장에 도착했으며 이 곳에서 성화안치식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천안에서 하루를 보낸 성화는 다음날인 22일 아산시로 출발했습니다.
자막> 신부동 대림아파트에서 버들광장까지 성화봉송

성화봉송으로 인해 대중교통이 불편했음에도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질서를 지키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시민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4. 고려인삼이 고품격 웰빙 쌈채소로 변신!

웰빙 바람을 타고 쌈채소, 요즘 아주 인기가 높은데요. 고려인삼이 고품격 쌈채소로 변신을 했습니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신소득 작목 육성방안으로 ‘새싹삼’을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자막> 고려인삼 고품격 웰빙 쌈채소로 변신

약용으로만 인식되어 대중화가 어려웠던 인삼에 비해 쌈채소용 새싹삼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싹삼이란 묘삼을 특수배양토 및 시설에서 재배해 화학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청정한 환경관리 기술로 단기간에 재배한 수삼을 말합니다.
자막> 쌈채소용 새싹쌈 다양한 용도로 활용

인삼은 뿌리보다 잎에 사포닌 함량이 6배에서 8배까지 높아 줄기와 잎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새싹삼은 샐러드, 주스 등 신선한 식재료로 활용가치가 높아 최근 많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자막> 샐러드, 주스 등 활용가치 높아

천안시 농업기술센터는 올 해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다울영농조합법인을 선정하고 ‘쌈채소용 약용작물 재배 시범사업’을 추진해 1헥타르의 재배시설에서 수확이 한창입니다.
자막> 시범사업으로 1ha 수확 한창

<인터뷰> 송인천 새싹쌈 재배 농민
새싹쌈이랑 특수 배양토에 심어서 약 20일 정도 싹을 틔운 뒤 출하를 시키고 있습니다. 사포닌은 뿌리보다 잎에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술개발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와 2년정도 연구 노력 끝에 좋은 결실을 맺게 됐는데 새싹쌈을 개발 함으로 해서 농가소득에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새싹삼을 앞으로는 선물용 포장재를 개선하고 관상용 화분 등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선한 새싹쌈으로 건강한 식탁,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자막> 다양한 새싹쌈 활용 기대

 

 

5. 읍면동 새마을 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지난 22일 유관순체육관에서 남녀새마을 지도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2회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자막> 읍·면·동 새마을 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이번 수련대회는 새마을 가족 간의 화합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새마을운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유도해 새마을지도자가 지역사회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자 마련됐습니다.
자막> 지도자들의 화합 도모 및 봉사 의지 다지는 자리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우수새마을지도자 표창과 결의문 낭독, 한마음 체육행사, 장기자랑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읍면동 대항으로 치러진 한마음 체육 행사와 장기자랑을 통해 지도자 간 우의를 다지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4. 클릭 생생정보

1. 가을 맞이 도로변 새단장 “가을꽃 식재”

[사진첨부]

자막> 쌍용1동, 18일 주요 도로변 가을 꽃 4000여 본 식재

천안시 곳곳에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알리는 가을꽃 식재가 한창입니다.

지난 18일 쌍용1동 새마을부녀회 등 7개 자생단체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주요 도로변 가로화단과 꽃박스에 임파첸스, 맨드라미 등 가을꽃 4000포기를 심었습니다.


2. 에볼라출혈열 안전 대책 강구

[사진첨부]

자막> 방역반 편성 및 수시방역 강화, 에볼라 출혈열 예방대책 홍보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최근 서남아프리카 지역에서 에볼라출혈열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종합대책을 시행합니다.
 
의료단체, 종합병원, 방역소독업체 등의 협조로 에볼라출혈열 방역반을 편성 운영하고, 아시아청년대회와 관련하여 중앙청소년수련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에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외출 시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해외여행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3.  도솔로타리, 일봉산 등산로 청소

[사진첨부]

자막> 회원 및 자녀 50여 명 일봉산 쓰레기 수거

도솔로타리는 지난 16일 회원 및 자녀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봉산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청소봉사를 실시하여 일봉산을 찾은 등산객 및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4. 박완순 박사 초청 8월 도솔아카데미 개최

[사진첨부]

자막> 28일 봉서홀, ‘성공을 돕는 어른의 인성 본보기’ 무료 강의
                            
천안시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시청 봉서홀에서 ‘인성교육전문가’ 박완순 인성교육개발원장을 초청해 8월 도솔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합니다.

‘성공을 돕는 어른의 인성 본보기’라는 주제로, 인성이란 인간이 되어 가는 과정이고 아이는 엄마의 입과 아빠의 등을 보고 자라고 ‘부모의 본보기가 최고의 인성교육이다’라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5. 건강양념소금 전달

[사진첨부]

자막> 백석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경로당15곳에 건강양념소금 전달
                            
천안시 백석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21일 백석동 관내 경로당 15곳에 방문하여 건강양념소금을 전달했습니다.

위원회에서는 경로당 지원뿐만이 아니라, 관내 취약계층인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데 앞장서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5. 채용정보

1. 천안우편집중국
○ 모집  직종 : 배달원 및 우편분류원 30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시급 5,400원
○ 근  무  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898번지
○ 접수마감일 : 2014년 9월 2일까지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620-9536)

NA) 천안우편편집중국에서 배달원 및 우편분류원을 채용합니다.
백석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시급 5,400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2.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 모집  직종 : 노인생활지도원 2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월급 66만 원
○ 근  무  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미라11길16(쌍용동)
○ 접수마감일 : 2014년 9월 21일까지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620-9536)

NA)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노인생활지도원을 채용합니다.
쌍용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급 66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3. 비지팅엔젤스
○ 모집  직종 : 재가요양보호사 5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시급 7,500원
○ 근  무  지 : 충남 천안시 동남구 구성13길 1(구성동)
○ 접수마감일 : 2014년 10월 7일까지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620-9536)

NA) 비지팅엔젤스에서 재가요양보호사를 채용합니다.
구성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시급 7,500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4. 돈까스 신사
○ 모집  직종 : 주방보조원 2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월급 170만 원
○ 근  무  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한들3로 50(백석동)
○ 접수마감일 : 2014년 10월 18일까지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620-9536)

NA) 돈까스 신사에서 주방보조원을 채용합니다.
백석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급 17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5. (주)에스엘피인터내셔널
○ 모집  직종 : 자재검수원 10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월급 130만원
○ 근  무  지 :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용무길 49-16
                풍세산업단지(이랜드패션 천안센터)
○ 접수마감일 : 2014년 10월 18일까지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620-9536)

NA) 주식회사 에스엘피 인터내셔널에서 자재검수원을 채용합니다.
풍세면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급 13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6. 클로징

어릴 때 수학여행 어디로 다녀오셨습니까? 수학여행지 하면 보통 설악산, 경주 등이 떠오르실텐데요.

세월호 침몰사고 이후 안전상의 이유로 중단됐던 청소년들의 수학여행을 앞두고 우리 천안이 전국 제일의 수학 여행지임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습니다.  독립기념관, 유관순열사 사적지, 각종 체험장에서 박물관, 전시관에 이르기까지 많은 교육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천안입니다.  역사, 문화, 호국충절을 테마로 한 수학여행지, 천안만한 곳이 있을까요?


인기 만점의 수학여행지 천안을 위해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좋은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수학여행 이야기 하니 문득 여행가고 싶어지는데요.

고맙습니다. 천안뉴스 마치겠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