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공지사항

천안뉴스 31회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천안뉴스 31회
부서명 공보관 등록일 2014-10-14 조회 2060
첨부
201512081008121449536892648913292.jpg
201411111025121415669112875809734.wmv

1. 헤드라인

    

◎ 민선 6기 구본영 시장이 지난 10월 8일 취임 100일을 맞았습니다. 구시장은 ‘시민중심행복천안’을 슬로건으로 시민을 섬기고 소통하는 것을 원칙으로 행복도시를 만들겠다‘고 다시 한 번 의지를 밝혔습니다.

    

◎ 천안시는 ‘나누고 즐기는 배움 한마당, 천안!’이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했습니다. 관내 평생학습, 기관, 단체 및 동아리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축제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관을 운영해 배움의 나눔과 공유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 지난 10월 10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축구국가대표A매치 친선경기가 열렸습니다. 남미의 전통강호 ‘파라과이’를 상대로 한 친선경기였는데요. 지난 8월부터 충남축구협회와 천안시축구협회가 긴밀히 협력해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훌륭한 경기만큼 수준 높은 관람문화를 보여준 선수단, 그리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지난 10월 8일 시청 봉서홀에서 제39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구본영시장을 비롯해 지역민방위대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기념식에서 각종 재난 등의 위기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지난 10월 9일 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에서 ‘나눔워킹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과 시민 등 1만여 명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로 만들어진 이번 행사에는 참가자의 기부금만큼 삼성전자가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1억원의 기금을 마련했습니다.

    

2. 오프닝

    

며느리는 봄볕, 딸은 가을볕에 일을 내보낸다는 우리 속담이 있는데요. 그 시절 사람들이 가을자외선의 강도를 어떻게 측정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을 햇빛을 견디기가 만만치 않았던 것은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였던 것 같습니다. 사실 자외선은 기온보다 일조량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구름 없는 맑은 가을날에 자외선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자외선이야 어쨌든 며느리도 딸도 함께 가을나들이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화창한 가을에 천안뉴스 시작하겠습니다.

    

3. 뉴스기사

    

1. ‘시민중심 행복천안’ 실현 힘찬 출발!

민선 6기 구본영 천안시장이 지난 10월 8일 취임 100일을 맞아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100일을 회고하고 ‘시민중심 행복천안’의 실현의지를 다시 한 번 밝혔습니다.

자막> 민선6기 구본영 시장 ‘시민중심 행복천안’ 실현 의지 확고

    

천안시의 시정방침을 찾아가는 희망복지, 활력 있는 상생경제, 품격 높은 문화예술, 신뢰받는 열린 행정으로 목표하고 바쁜 시간을 보냈던 지난 100일의 여정을 잠시 살펴봅니다.

매월 15일을 ‘시민과 대화의 날’로 운영하면서 시장실을 개방하고 각종 민원사항과 시민들의 정책제안을 경청하고 특히 매주 수요일 ‘시정현안토론회’를 운영해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자막> 매월 15일 시민과 대화의 날 운영

    

천안아산생활권 행정협외회를 창립해 서먹했던 이웃사촌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지역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한 첫 발을 내디딘 것도 앞으로 그효과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KTX역사 명칭문제, 택시영업권 문제 등 산적한 현안을 현명하게 풀어가는 지혜를 기대해봅니다.

자막> 천안아산생활권 행정협의회 창립

    

구본영 시장은 “한걸음 한걸음 목표를 달성하는 우공이산의 마음으로 작지만 쉬지않고 기울이는 노력이 얼마나 큰 결과를 가져오는지 솔선수범해 바른 선례를 남기겠다”며 “시민여러분께 힘이 되는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자막> ‘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을 진정으로 섬기고 소통하는 열린 행정 실현

    

바쁘게 달려온 지난 100일이 천안시의 새로운 비전을 완성할 청사진을 공개하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 남은기간은 시민들이 행복천안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어야 할 것입니다. 지난 100일보다 더 열정적이고 바쁜 구본영시장의 발걸음을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행복천안의 1등공신은 천안시민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당부드립니다.

자막> 천안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당부

    

2. 제6회 천안시평생학습축제 개최

천안시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유관순체육관일원에서 ‘나누고 즐기는 배움 한마당 천안’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자막> 제6회 천안시평생학습축제 개최

    

올해로 6번째를 맞는 천안시평생학습축제는 관내 평생학습기관 단체 동아리와 시민들이 참여해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전시, 발표, 체험하는 평생학습 공유의 장으로서 학습자는 성취감을 얻고 일반시민들에게는 평생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함으로써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막> 다양한 내용의 전시·발표·체험하는 평생학습 공유의 場

    

이날 행사에는 꿈가득 어린이 버블쇼, 찰흙마을만들기, 행복100세 희망찬 인생, 캘리그라피 배우기와 청소년 대상 강연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많은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자막> 버블쇼, 캘리그라피, 청소년 대상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또한 천안시 독서인구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쌍용도서관의 북페스티발과 연계해 종합교육문화 축제로 자리 잡았다는 평입니다.

학습자 중심의 더 알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평생학습사회 천안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자막> 북페스티벌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 높여

    

3. 축구 국가대표 친선경기 대한민국 VS 파라과이

축구국가대표 친선경기가 지난 10월 10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렸습니다.

자막> 축구 국가대표 친선경기 한국 VS 파라과이

    

남미의 축구강호 ‘파라과이’와의 일전으로 펼쳐진 이번 축구국가대표친선경기는 스포츠도시 천안의 위상에 걸맞는 국가대표팀 경기유치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충남축구협회, 천안시축구협회와 긴밀히 협력한 성과였습니다.

자막> 지난 8월부터 충남 축구협회, 천안시축구협회와 협력한 성과

    

상대팀 파라과이는 피파랭킹 60위팀으로 피파랭킹63위인 우리나라보다 앞서는 중남미 전통축구강호로 뛰어난 개인기와 견고한 수비조직력을 갖춘 팀입니다.

축구국가대표 신임 사령탑을 맡게 된 수틸리케 감독의 데뷔전으로 전국의 축구팬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자막> 피파랭킹 57위 한국 VS 피파랭킹 47위 파라과이

    

시는 각종 시설정비를 비롯해 교통 및 안전대책을 수립하는 등 관련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4. 제39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

천안시는 제39주년 민방위대 창설을 맞아 8일 시청 봉서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자막> 제39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

    

이 날 기념식에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해 통·리 지역민방위대장 1,0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민방위 발전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민방위 장비를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민방위대가 각종 재난 등의 위기상황에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천안시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막> 각종 재난 등 위기상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역량 강화

    

5. 나눔워킹 페스티벌

지난 9일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에서 ‘나눔워킹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자막> 나눔워킹 페스티벌 개최

    

이 날 행사는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과 시민 등 1만여 명이 참여해 건강을 증진하고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로 기획되었습니다.

자막>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 실천

    

특히 이 날 행사는 참가자의 기부금만큼 삼성전자가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1:1매칭그랜트 방식으로 1억원의 기금을 모아 전액 천안시에 전달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막> 모아진 기부금 천안시에 전달

    

한 편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오륜문광장에서 출발해 불당아이파크 아파트 경유 오륜문광장으로 돌아오는 4.5킬로미터 구간에 걸쳐 걷기행사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자막> 오륜문광장 일대 4.5㎞ 걷기행사 펼쳐

    

4. 클릭 생생정보

    

1. 천안남산중앙시장부녀회,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사진첨부]

자막> 천안 복자여자중학교 등 5개 학교 10명에게 2백만 원 지급

천안남산중앙시장 부녀회는 지난 7일 부녀회사무실에서 천안시 관내 5개 중학교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폐품수집, 바자회, 동전모으기 등을 통해 마련한 것으로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교생활에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기위해 마련됐습니다.

    

2. 천안시농업기술센터, 2모작 적합품종 선정 결과 평가회

[사진첨부]

자막> 중부지역, 밀 수확 후 벼를 심는 2모작, 농가소득 기대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일 밀 수확 후 벼를 심는 ‘2모작’에 적합한 벼 품종을 선정하는 결과평가회를 성환읍 대홍리에서 개최했습니다.

벼 품종별 생육특성을 분석한 결과, 조생종인 ‘조평’, ‘조아미’, ‘운광’벼는 예상수량이 각각 10a(아르)당 541kg, 521kg, 539kg으로 일반재배에 비해 전혀 손색이 없는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돼 평가회에 참석한 농업인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시범재배를 통해 밀-벼 2모작 재배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사랑의 징검다리’ 프로그램 호응

[사진첨부]

자막> 거동불편자 및 독거노인 등 직접 방문해 다양한 서비스 지원

동남구보건소 ‘사랑의 징검다리’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거동불편자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건강관리에서부터 사회경제적 나눔서비스까지 직접 가정에 방문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가 실현될 수 있도록 천안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4. 원성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오룡경기장 주변 환경정비

[사진첨부]

자막> 편의와 지역발전 위해 다양한 분야·장소에서 활동 예정

천안시 원성1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8일 오룡경기장에서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쳤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주민 안전 및 편의와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장소에서 활동할 예정입니다.

    

5. 천안시, 아파트 베란다 태양광 보급사업 추진

[사진첨부]

자막> 태양광 설치시 50만 원 지원, 10월 10일 ~ 17일까지 신청

태양광보급사업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베란다 난간에 자가소비형

소형 태양광(250∼260W)을 설치할 경우 가구당 사업비 75만원 중 50만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는 20가구 이상 모집 후 신청하면 됩니다.

10월 10일부터 17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채용정보

1. 주식회사 리챠드

○ 모집 직종 : 주차관리원 및 안내원 2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월급 75만 원

○ 근 무 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서부대로 273(신방동)

○ 접수마감일 : 2014년 10월 31일까지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620-9536)

NA) 주식회사 리챠드에서 주차관리원 및 안내원을 채용합니다.

신방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급 75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2. 노바테크(주)

○ 모집 직종 : 자동화전기설비설계 기술자 및 연구원 1명,

전기 부품 및 제품 조립원 2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연봉 2,650만 원, 월급 230만 원

○ 근 무 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공단2길 40(백석동)

○ 접수마감일 : 2014년 10월 31일까지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620-9536)

NA) 노바테크 주식회사에서 자동화전기설비설계 기술자 및 연구원, 전기 부품 및 제품 조립원을 채용합니다. 백석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연봉 2,650만 원, 월급 23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3. 오에치케이

○ 모집 직종 : 자동화전기설비설계 기술자 및 연구원 1명, 용접원 1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연봉 2,200만 원, 연봉 1,700만 원

○ 근 무 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4산단4로 11

○ 접수마감일 : 2014년 11월 3일까지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620-9536)

NA) 오에치케이에서 자동화전기설비설계 기술자 및 연구원, 용접원을 채용합니다.

직산읍에서 근무하게 되며 연봉 2,200만 원, 1,70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4. (주)정식품천안대리점

○ 모집 직종 : 배송 및 납품 운전원 1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월급 110만 원

○ 근 무 지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원3길 95(신부동)

○ 접수마감일 : 2014년 12월 5일까지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620-9536)

NA) 주식회사 정식품 천안대리점에서 배송 및 납품 운전원을 채용합니다.

신부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급 11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5.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

○ 모집 직종 : 보험사무원 2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월급 225만 원

○ 근 무 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동서대로 129(성정동)

○ 접수마감일 : 2014년 12월 6일까지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620-9536)

NA) 메트라이프 생명보험 주식회사에서 보험사무원을 채용합니다.

성정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급 225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종합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6. 클로징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아 요즘 등산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준비 없이 무턱대고 산에 오르다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전국의 유명산에 발생한 사망 사고 중 심장돌연사가 42퍼센트에 달해 추락사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등산 전 가벼운 스트레칭과 체조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입니다.

또한 산은 100미터 올라갈 때마다 약 0.5도씩 기온이 낮아져 자칫 저체온증이나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기온차가 심한 가을, 옷을 잘 갈아입는 것도 안전 산행의 요령입니다. 즐거운 산행의 첫 번째 조건 ‘안전’이라는 사실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시월 셋 째 주 천안뉴스 마치겠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