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3년 9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3년 9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3-09-27 조회 8141
첨부
천안사랑읽어주는 썸네일 (1).png
202309_읽어주는 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지루하고 기다긴 더위도 한풀 꺽인 요즘을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고 계시는지요?
9월은 가을이 옴을 느끼고 가을이 오니 명절임을 느끼는 추석이 있는 달입니다.
표지에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거봉, 배 등 천안에서 나오는 농산물과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읽어주는 소식지 9월호를 시작하겠습니다.

4면에서 7면까지는 천안뉴스 코너입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폭염 속에서 성황리 폐막,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천안도시공사로 새롭게 출발, 각원사 일대 ‘비비드 캠퍼스’로 탈바꿈 시동, 인구 100만 대비 ‘트램·경전철 도입’검토, 디지-메디 실증 클러스터 혁신 로드맵 발표, 잼버리 대원 2,800여 명 적극 지원 등에 대한 소식을 수록하였습니다.

8면과 9면에는 2023 천안 k-컬처박람회를 다녀온 후기가 일자별로 수록하였습니다.
1일 차 폴킴, 비오, 장민호, 스테이시 등의 개막공연 후 밤하늘에 수놓은 드론쇼와 불꽃놀이, 2일 차는 영화·드라마 ost 콘서트가, 3일 차는 한복 패션쇼와 k-pop커버댄스, 외국인 가요제 등이 열렸습니다. 4일 차는 공연장 객석이 설렘과 열기로 가득 채운 k-pop 가수들이 대거 출연한 <쇼! 음악중심>이 열렸습니다. 마지막날은 광복절 문화행사로 블랙이글스 에어쇼와 김다현의 폐막공연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흥미롭고 재미있는 행사가 많이 열리는 천안 k-컬처 박람회가 계속 이어지니 구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10면과 11면은 천안 k-컬처 박람회 한복 패션쇼의 주역인 박의경, 조은아 디자이너님의 이야기입니다.
박의경님은 천연염색과 규방공예를 배우며 현대식으로 해석한 한복을 만들기 시작했으며 요즘 유행하는 크롭티, 하이웨이스트, 시스루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작품을, 조은아님은 무궁화, 태극기, 한글 등을 디자인에 접목시켜 작품을 만드셔서 패션쇼에 선보였는데요. 두 분 모두 한복이 천안 k-컬처 박람회를 통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나비효과가 되기를 기대한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12면에서 13면은 왕건과 천안의 다섯 번째 이야기입니다.
고려태조왕건은 천안을 자신의 후계자에게 힘을 실어주는 수단으로도 활용했습니다.
천안을 충청지역의 군사적 거점이자 신도시로 만들었습니다.
왕건은 태조산에 올라 시가지 쪽을 바라보며 다섯 마리 용이 여의주를 다투는 천하명당이라 칭송하며 천안도독부를 설치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흥미로운 이야기도 수록하였으니 시간이 되실 때 천천히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4면과 15면은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빵빵데이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이틀 동안 천안시청 일대에서 구역별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 등이 있을 예정이니 기억해 두었다가 꼭 방문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16면과 17면입니다.
한식대첩3에 충남 대표로 출연한 고영숙 조리기능장이 공유해 준 천안에서 나는 식재료를 활용한 추석음식을 소개하였습니다.
표고버섯 냉채, 광덕호두비빔밥에 대한 레시피를 참고하여 보시고 가족이 한자리에 모인 추석날 특별한 요리 먹으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18면과 19면입니다.
태학산은 도심 속에서 누구나 편하게 방문하기 좋은 숲이죠.
이곳 태학산을 온전히 느끼며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초록의 힐링 프로그램 에코티어링 소개글을 수록하였으니 참고하시어 여러분들도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특별한 날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20면과 21면에는 연암대 교수로 재직 중인 이웅종교수님을 소개하였습니다.
교수님은 동물과의 교감을 통한 마음 치료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올바른 반려문화 인식과 서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천안시와도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천안시는 반려견 쉼터를 개장하고 반려동물 지원센터도 준공예정으로 천안시 반려인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리고 있는데 이런 반가운 소식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22면과 23면입니다.
거봉의 주산지인 입장에 자리 잡고 있는 오감자극 포도놀이가 가능한 병권네농원, 무농약 친환경인증된 천안우리농원을 소개합니다.
특히 9월 16일에서 17일까지 입장초등학교에서 입장거봉포도축제가 열릴예정이니 맛있는 거봉도 먹고 체험도 해보실 계획이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4면과 25면은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단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정재 교수님의 칼럼을 수록하였습니다.
의학기술이 발달하고 기대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치매 진단을 받은 사람들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치매는 빨리 치료를 시작할수록 치료 효과가 크니 평소 치매 증상에 대해 숙지하고 의심이 들면 조속한 시일 내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도움이 될 치매 초기증상과 올바른 상식에 대해 글을 수록하였느니 주의 깊게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26면에서 28면은 알짜정보란입니다.
정기분 재산세 납부, 어르신 운전면허 자진반납, 유관순열사 추모제, 제1회 전국노인체육대회, 취약계층 의료지원사업, 도시재창조 한마당 등에 대한 안내를 수록하였습니다. 일상에 도움이 되는 소식이니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30면과 31면은 의회소식입니다.
제261회 임시회 운영 결과와 수해복구 활동에 대한 포토로 보는 의정활동, 회기운영 계획을 수록하였습니다.

다음 페이지입니다. 9월호에는 그동안 아쉽게 수록되지 못했던 귀염둥이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출생이벤트에 주변에 소중한 귀염둥이 가족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34면은 홍대용과학관에서 달을 관측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스케치하였으니, 추석날 가족들과 모여 함께 색칠하는 즐거운 시간도 보내도 이벤트도 참가하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8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