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관광체험기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이지현
구분
제목 무더위를 피해 박물관으로 바캉스 가요! 어린이들의 즐거운 체험 - 천안박물관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더운 날씨에 마스크까지 써야 하니 여간 힘든게 아닐텐데요. 마스크를 쓰고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의 이마에 송글송글 땀이 맺혀 있는 것을 보면 참 안쓰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 주말에는 천안박물관으로 바캉스를 다녀왔습니다. 시원~한 박물관에서 즐기는 바!캉스! 천안박물관에는 '내 꿈은 의사', '다다어린이체험관'이 있어 아이들이 좋은 체험과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무더위도 피하고~ 즐거운 체험도 해서 최고인 천안박물관으로 함께 가보시겠습니다. 




천안박물관


-입장&관람: 무료 

-주차 가능 

-매일 09:00 - 17:00동절기(11월~2월)

-매일 09:00 - 18:00하절기(3월~10월)

-월요일 휴무(1월1일, 설, 추석 당일 휴관)







코로나19로 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 어린이들이 의학관련한 책,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천안박물관의 특별전 '내 꿈은 의사'입니다. 의사,건강에 관련한 병원놀이,치과놀이, 인체해부학을 알아볼 수 있는 자석퍼즐, 의사가운을 입어볼 수 있는 체험, 한약방 , 주방 놀이, 미끄럼탈이 있는 곳입니다 . 아이들이 신나게 놀며 의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접해볼 수 있으며 인체,건강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배워볼 수 있습니다. 

항상 공기청정기가 돌아가고 적정한 운도가 유지되는 곳이라 굉장히 쾌적합니다. 






앙증맞은 원목 토끼의자와 책상에 병원놀이, 치과놀이가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모두 3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이 넉넉히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청진기, 각종 의기구를 사용해 볼 수 있고, 치아모형으로 치과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치아건강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알려줄 수 있고 병원에서 보기만 하던 물건들을 직접 만져고 사용해 볼 수 있으니 정말 좋아합니다. 






한켠에 마련되어 있는 미끄럼틀도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푹신한 소재로 된 계단을 올라가면 넓직한 나무로 된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이용시에는 신발을 벗어야 하니 모두가 깨끗하고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부모님들 께서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인체해부학을 배워볼 수 있는 자석놀이와 퍼즐도 준비되어 있고, 옛 한의원의 모습을 재현한 곳도 있습니다. 대청마루에 걸터 앉아 옛 한의원의 모습은 이랬겠구나~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한의원 내부는 정말 방처럼 되어 있는데요. 그 안에는 의학관련 서적들이 꽂혀 있습니다. 8살 아이는 잘 정돈되어 꽂혀있는 의학서적에 관심을 보이더니 뒤적여 보는 모습입니다. 책이라는건 항상 가까이에 있어야 손이 간다고 하는데요. 즐거운 체험을 하면서 그 곳에 책이 있으니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우리 몸에 대해서 알려 주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 몸의 기관이 어디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은 천지 차이니까요. 특히 음식을 먹었을 때 어떻게 우리 몸에서 소화가 되고 작용을 하는지 알게 되면 아이들은 편식도 많이 고쳐지고 음식을 잘 가려 먹게 됩니다. 해부학 퍼즐, 자석퍼즐을 하면서 아이들에게 우리 몸 속 기관, 신체가 하는 일을 이야기 해주면서 한다면 더 좋은 놀이체험이 될 것입니다. 


 





꽤 시간이 걸렸지만 4살 아이가 맞춘 자석 퍼즐입니다. 자기가 직접 맞춘 퍼즐이라서 그런지 너무 자랑스러워 하고, "이건 손이야, 이건 발이야, 이건 뼈야"하면서 설명도 해주는 모습입니다. 단순히 아이들이 하는 놀이 같지만 이렇게 놀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우리 몸에 대해서 이해를 하게 될 것입니다. 







한켠에 주방놀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키가 고만고만한 아이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각자의 요리를 하는 모습이 참 귀엽습니다. 주방놀이는 직접 요리도 해보고 플레이팅도 하면서 평소 잘 먹지 않는 음식에 대한 편견을 깨주기에 좋은 놀이 입니다. 










의사체험관에서 한참을 놀고 상설전시도 관람 했습니다. 천안에 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어 아이들에게 내가 살고 있는 도시의 옜 모습은 어땠는지, 어떤 일이 있었는지 ,누가 살았는지 설명해 주면서 관람하면 좋습니다. 또 중간 중간 아이들의 관심을 끌만한 퍼즐이나 색칠하기도 있으니~ 천안박물관에 가면 하루가 뚝딱!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무더위를 피해 쾌적하고 즐거운 체험, 좋은 전시가 있는 천안발물관으로 바캉스 가보시기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5-03 09:11